어린이학교 어린이생활 어린이가족 어린이앨범 어린이마당
설립배경
교육철학
교육특징
교육과정 및 내용
학교현황
질문과 대답

1. 공통 수업
예배, 회의, 성서일기 시간이 있습니다.
어린이학교에서 전체 학년이 모두 참여하는 수업으로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업입니다.

'예배'는 월요일 첫 시간이므로 지각하는 일이 없도록 가정에서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회의'는 어린이들이 자치적으로 학교운영에 참여하는 과정이므로 주인의식이 특별히 필요합니다.

'성서일기' 시간은 어린이들이 성경을 배우고 성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므로
높은 집중력과 이해력이 유구되는 시간입니다

2. 정규수업
전체학년이 우리글, 수학, 독서, 연산, 영어(3학년 이상)를 학년, 또는 수준에 맞게 학습합니다.
특히 1학년은 한글을 배우고 오지 않기 때문에 한글 교육을 제일 우선으로 하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어린이학교의 '우리글' 수업 목적은 모국어를 바르게 말하고, 듣고, 읽고, 쓸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있습니다.
'독서'수업 목적은 바른 책읽기 습관을 기르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알고 누릴 수 있게 하는 데에 있습니다.

어린이학교의 '수학''수연산' 수업의 목적은 어린이들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에 있습니다.
수학적 사고를 통해 논리적인 생각을 가능하게 하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영어' 수업은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의 언어를 접하고 즐겁게 받아들이며,
더 나가 세계 속의 건강한 일원으로 자라가도록 기초를 놓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3. 학년별 특화수업
1학년: 글 놀이, 수영, 책읽기, 즐거운생활
2학년: 글 놀이, 수영, 책 읽기, 즐거운생활
3학년: 연극, 즐거운생활, 사회
4학년: 연극, 사회, 과학, 한자
5학년: 풍물, 사회, 과학, 컴퓨터와 코딩
6학년: 풍물, 사회, 과학


주소 11187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무림리 348번지 전화 031-544-1516(대표) Fax 031-544-1618
ⓒ Sarangbang Commun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