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학교-앗싸 학교다!
어린이학교 어린이생활 어린이가족 어린이앨범 어린이마당 부모님마당

제목: 5월 24일 어린이학교 소식
이름: 전선희


등록일: 2020-05-22 14:48
조회수: 18 / 추천수: 1
 
   지난 주 초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와 함께 비가 좍 좍 내렸습니다. 때맞춰 내리는 봄비는 참 고맙지요. 시원하게 내리는 저 비와 함께 (우리 어린이들 표현대로) 얄밉고 눈치없는 바이러스도 다 씻겨 내려갈 수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난 주 수요일에는 특별히 어린이학교 6학년 친구들이 등교했습니다. 온라인 조회시간에 학교에 와있는 6학년들을 보고 다른 학년 친구들은 부러워했지만 사실 우리 6학년들은 생애 첫 국가 공인 시험(5/23, 토요일)을 준비하는 모의고사를 보러 학교에 온 거였어요. 하지만! 모의고사고 뭐고 간에 정말 오랜만에 학교에 와서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만나니 얼마나 반가운지~~, 겨우 7명이 학교에 왔을 뿐인데 학교가 들썩거렸습니다.ㅎㅎㅎ
   올해 코로나 사태 때문에 우여곡절 끝에 보게 된 검정고시! 모두들 긴장되는 마음을 부여잡고 준비하고, 또 치르느라 참 수고가 많았습니다.^^  
   목요일 저녁 8시에는 온라인 학부모 모임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어린이들이 앉아서 수업하던 그 전자기기 앞에 부모님들이 앉으셔서 교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학교에서 방역 준비 사항들과 등교할 때 지켜야할 지침들, 그리고 달라진 수업 시간 및 수업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고, 부모님들의 질문을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학교는 이번 주 금요일(29일)에 드디어 첫 등교 및 제 19회 현장(?) 입학식을 합니다. 그래서 선생님들은 그 전에 다양한 준비를 하고 계시고, 가정에서도 어린이들이 매일 체온을 재서 기록하고 함께 지켜야 할 약속들을 익히며 등교 개학을 준비합니다.  
   어렵게 시작한 이번 학기를 끝까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보낼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보안코드 입력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글 방지를 위해 보안코드를 필요로 합니다.
위 그림에 보이는 글자를 아래 칸에 입력하세요.
새로고침
-
+
 
이름(별명)    비밀번호   
△ 이전글: 5월 31일 어린이학교 소식
▽ 다음글: 5월 17일 어린이학교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