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학교-앗싸 학교다!
어린이학교 어린이생활 어린이가족 어린이앨범 어린이마당 부모님마당

제목: 2월2일 어린이학교소식
이름: 정승희


등록일: 2020-02-01 21:59
조회수: 32 / 추천수: 2
 
어린이학교 졸업을 앞두고...

허가희:
어린이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걸 배웠다. 어린이학교를 생각하면 자유로운 학교, 행복이 가득한 학교, 서로 존중해주는 학교 등등이 생각이 난다. 이 학교는 일반 학교와 달리 여행도 많이 가고 경험을 많이 하니깐 정말 좋았다. 어린이 학교를 다니면서 1~6학년까지 선생님께서 부족한 게 있으면 가르쳐주시고, 힘든 게 있으면 도와주시고 학교를 다니면서 행복했다.

김예흠:
1학년이었을때는 6학년을 보며 '나는 언제 되지? '라고 생각을 했었다. 6년을 되돌아보니 어린이학교가 아주 많이 좋아졌다. 교장 선생님께서 우리들에게 늘 "너희는 존귀한 사람이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그 말이 맞았다. 나는 그 말을 어른이 돼서도 잊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배운 것을 잘 실천하며 살고 다른 사람을 존귀하게 여기며 살기를 다짐해본다. 미래의 내 아이도 재롱이부터 보낼 것이다. 6년 동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과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엄마 아빠도 감사해요. 

고여진:
사실 곧 졸업한다는 게 실감 나지 않는다. 제대로 실감이 나려면 졸업식 당일은 되어야 할 것 같다.
나는 멋쟁이학교에 가기 때문에 어린이학교에 남아있는 동생들이나 선생님들 하고는 이별하지 않아서 좋다. 무엇보다도 소윤이가 멋쟁이학교에 같이 가지 못해서 정말 아쉽다. 그래도 6년 만에 찾아오는 새로운 시작이니까 기대된다. 그리고 우리 학년에 새 친구도 4명이나 와서 더 기대된다.
멋쟁이학교는 좋을 것 같다. 다만 매일 일찍 일어나는 게 자신이 없다. 이번 방학에 일찍 일어나는 걸 연습하려고 했는데, 매일 도장 깨기처럼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운동장을 좀 많이 돌 것 같다. 졸업이 아쉽기도 하고 입학이 기대되기도 한다.

조혜린:
처음에 어린이학교에 왔을 때는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이상하고 신기했다. 일반 학교랑은 다르게 교실도 듬성듬성 있고 학교에 트랜폴린도 있고 하지만 학교에 다니다 보니까 그런 게 더 좋았던 것 같다. 어린이학교에 다니면서 내가 제일 좋았던 건 여행 다니는 거였다. 그래서 가보지 못했던 에버랜드도 가보고 알지도 못했던 도보여행도 가보니까 음....당연히 좋았다. 조금 힘들었던 일도 있었다. 4학년 때 편입을 했기 때문에 친해지는 것도 조금 힘들었고 교실에서 다 같이 옛날이야기를 할 때 잘 끼지 못한 건 힘들지는 않았지만, 그냥 좀 아쉬웠다. 그래도 짧은 3년이었지만 즐겁고 신나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졸업여행을 못 간 게 마음에 걸리지만 그래도 뭐 나쁘지 않았다.

기은찬:
나는 이번 연도에 어린이학교 졸업을 한다. 꾸러기학교를 졸업하고 어린이학교에 올라올 때 기대도 되고 떨리기도 했었다. 하지만 다니면서 적응했고 여행 후기, 숙제 등의 학습에 대한 것과 피드백을 접했다. 어린이학교에서 배운 것들이다. 선생님들과 하나님께서 나에게 도움 주신 것들이 정말 감사하다.
이제는 어린이학교를 졸업한다. 더 높은 단계에 나아간다. 많은 도움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어린이학교에서 먼저 배운 것과 앞으로 멋쟁이학교에서 배울 것을 참고해서 나의 실수를 메꿔나가고 싶다.

장태서:
저는 어린이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장태서입니다. 어린이학교의 장점은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동생들을 챙겨주면서 같이 놀았고 친구들과 잘 지내려고 했고 형과 누나들도 도와주려고 노력했습니다. 6년 동안 함께해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앞으로 멋쟁이가서도 잘 생활하겠습니다.

공소윤:
어린이 학교를 졸업하며 언니들 오빠들이 6학년은 빨리지나간다는데 진짜인것 같다. 이제 어린이학교를 졸업하고 중1이라니... 너무너무 아쉬운데 한편으로는 기대가된다.

김재언:
이제 다시 막내로 돌아가는 것 같다.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게 다 그러겠지만 중학생이면 형들이 또 있겠지. 초등학교 6학년과는 많이 다를 거다. 중학교 1학년도 잘 해낼 거라 믿는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보안코드 입력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글 방지를 위해 보안코드를 필요로 합니다.
위 그림에 보이는 글자를 아래 칸에 입력하세요.
새로고침
-
+
 
이름(별명)    비밀번호   
△ 이전글: 2월16일 어린이학교 소식
▽ 다음글: 1월 12일 ....... 고여진 어머니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