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학교-앗싸 학교다!
어린이학교 어린이생활 어린이가족 어린이앨범 어린이마당
어린이 학교-어린이이야기

컴퓨터 수업 숙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재만 작성일19-10-14 17:02 조회845회 댓글0건

본문

올레길은 제주도의 트레일이다. 올레란 제주 방언으로 좁은 골목이란 뜻이며, 통상 큰길에서 집의 대문까지 이어지는 좁은 길을 말한다.[1] 언론인 서명숙이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했으며, 사단법인 제주올레에서 관리한다. 2007년 9월 8일 제1코스(시흥초등학교에서 광치기 해변, 총 15 km)가 개발된 이래, 2012년 11월까지 총 21개의 코스가 만들어져 제주도 외곽을 한 바퀴 걸을 수 있도록 이어져 있으며 추가적인 알파코스 5개가 존재한다. 각 코스는 15 km 정도이며, 평균 소요시간이 5~6시간, 총 길이는 약 425km이다. 주로 제주의 해안지역을 따라 골목길, 산길, 들길, 해안길, 오름 등을 연결하여 구성되며, 제주 주변의 작은 섬을 도는 코스도 있다.

계획적인 코스 개발과 홍보를 통해서 도보여행지로 성공한 제주 올레길은 제주도의 관광사업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도보여행 열풍을 가져왔다. 올레길의 성공 이후 전국에서 도보여행 코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지리산 둘레길, 남해 지겟길, 무등산옛길, 충남연가, 경기 남한산성길 등이 대표적이다. 2013년 4월 28일에 양평군에 제주올레와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물소리길이 개장되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규슈에도 제주올레의 컨설팅으로 규슈올레가 탄생했다.

2007년 9월 올레 1코스를 만들었다. 길 곳곳에 상징물로 표시하고 있는 점과 패스포트에 스탬프를 찍는 것도 산티아고 순례길과 같다. 산티아고 순례길의 2010년 방문자가 27만 명인데 비해, 올레길의 2012년 방문자는 110만 명이다.


여행 짐싸기

제주올레 패스포트 & 가이드북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올레 여행의 필수품, 패스포트에 코스별 스탬프를 찍으면서 여행의 추억도 쌓고, 올레꾼을 위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제주올레 완주도전
트래킹화와 샌들
제주올레 여행준비
트래킹화나 등산화가 가장 좋다, 걷기에 익숙한 편이고 짧게 한 코스정도만 걷는다면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 등도 가능하다. 여름철에 바닷가 코스를 걷는다면 샌들을 추가로 챙겨 간다.

긴 소매와 긴 바지
제주올레 여행준비
한여름이라도 반드시 긴 소매와 긴 바지를 입어야 한다. 숲길이 많기 때문에 팔다리가 나무나 풀에 쓸리거나 강한 햇살에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방수점퍼와 우비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는 날씨 변화가 잦다. 가벼운 방수점퍼나 우의를 준비하면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는 물론이고 차가운 바람도 피할 수 있다

모자와 장갑
제주올레 여행준비
여름에는 챙이 넓은 모자, 겨울에는 털모자가 필수, 또한 숲길이나 바윗길 등이 많으므로 장갑을 꼭 준비한다.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는 겨울에도 햇살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필수이며, 눈부심을 막기 위한 선글라스나 고글도 착용하면 좋다.

물통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올레 코스에는 인가나 가게나 드문 길도 많으므로 물을 꼭 챙긴다.

손수건과 멀티두건(버프)
제주올레 여행준비
땀이나 먼지를 닦고 얼굴이나 목에 둘러 바람을 막기 위해 필요하다.

쓰레기 봉투
제주올레 여행준비
자기가 만든 쓰레기는 길에 버리지 말고 꼭 자기가 챙겨서 돌아와야 한다.

손전등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올레 길은 해가 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로 걸을 수 없다. 단, 만약을 대비하여 손전등을 챙긴다.

현금과 교통카드
제주올레 여행준비
은행이나 카드 사용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현금이 필수, 만약의 경우 택시 등을 탈 수 있도록 비상금도 꼭 챙겨둔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교통카드가 편리하다.

개인컵
제주올레 여행준비
제주올레길에서는 원칙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금하고 있다. 종이컵 대신 개인 컵을 사용하고, 나무젓가락 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11187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무림리 348번지 전화 031-544-1516(대표) Fax 031-544-1618
ⓒ Sarangbang Community All Rights Reserved.